삼성카드는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18개의 최신 소비 유형을 도출하고, 각 소비 유형을 생애주기와 소비 규모에 따라 분석했다. 또한 상품별 대상 고객군을 ‘페르소나’로 정의함으로써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보다 정교하고 입체적으로 발전시켜 ‘숫자카드 V4’에 다섯 가지 ‘라이프스타일’로 각각 적용했다. 숫자카드의 ‘페르소나’는 고객 의사결정에 영향을 주는 주요 특성이 집약·정보화된 데이터를 인격의 형태로 상징화한 것이다.
숫자카드 V4는 상품별 라이프스타일을 5가지로 구분해 생활필수영역에서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생활비 자동납부 시 포인트 적립 혜택과 넷플릭스, 온라인쇼핑, 배달앱 등 디지털·온라인 혜택을 상품에 반영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삼성카드 3 V4’는 자녀가 있는 30~40대 기혼 남성 및 기혼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카드 3 V4’는 차를 보유했지만 주말 정도만 타는 기혼 남성, 자녀가 있지만 교육비 부담이 크지 않은 기혼 여성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과 주유를 포함해 할인점, 아파트관리비 등 생활비 혜택을 선호하지만, 편의점이나 커피전문점 등에서 작은 행복을 누리고자 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혜택을 구성했다.
생활필수영역 할인 서비스로는 △교육·주유 3% 결제일 할인 △할인점·온라인쇼핑몰·해외 3% 결제일 할인 △편의점·배달앱·신선식품배송·커피·제과 3% 결제일 할인 △영화 5000원 결제일 할인 △놀이공원 50%·워터파크 30% 현장 할인 등을 제공한다.
또한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 4대보험, 통신비, 전기요금, 렌털료, 넷플릭스의 월 자동납부 금액을 합산해 10만원당 1000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생활비 자동납부 혜택도 제공한다. ‘삼성카드 3 V4’의 연회비는 2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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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ne 21, 2020 at 01:58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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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스타일 따라 주유·쇼핑몰·편의점 3% 할인 - 한국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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