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비대면 라이프스타일이 확산하면서 남성복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올 가을·겨울에는 편안함과 실용성에 중점을 둔 패션이 부상할 조짐이다. 또 비즈니스는 물론 모임이나 휴가지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 아이템이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최영진 삼성패션연구소 수석연구원은 "언제 어디서나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본 아이템이 시즌리스(seasonless·계절과 관계없이 입을 수 있는 옷) 상품으로 출시되고 있다"며 "까다로워진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선 똘똘한 스타일링 전략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실용적인 '다목적 아이템' 부상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스타일링 가능한 실용적인 재킷과 코트, 양면이나 탈부착 가능한 옷 등 실용적인 아이템이 재조명되고 있다.

갤럭시라이프스타일은 부드러운 느낌의 면 외관의 폴리에스터 소재를 사용한 셋업(set-up) 상품을 내놨다. 셋업이란 정장과 달리 상·하의를 따로 매치할 수 있는 다용도 의류를 말한다. 외관은 고급스럽고, 신축성이 있어 착용감이 편하고 관리가 수월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로가디스는 편안하고 실용적인 ‘모던 컴포트’ 룩을 제안했다. 가벼운 소재와 테일러링(재단)이 반영된 슈트와 재킷, 코트 등이 출시됐다. 또 트렌디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30대 남성들을 겨냥해 '컨템포러리 라인 A3'를 중심으로 저지 소재의 셋업 상품과 핸드메이드 코트 등을 선보였다.
엠비오는 편하고 코디하기 쉬운 코트, 스웨터, 팬츠, 재킷 등 데일리웨어를 출시했다. 편안함과 실용성을 강조한 소재의 팬츠나 코트는 물론 단정함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스웨터 상품을 캐주얼한 스타일링으로 제안했다.
◇가죽·스웨이드·체크...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클래식
올 가을·겨울엔 클래식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가죽, 스웨이드, 체크 등도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라이프스타일은 풍성한 색상으로 포인트를 준 블루종과 재킷, 사파리를 선보였다. 외관은 은은한 광택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고, 소재 무게를 줄여 오래 입어도 피곤하지 않도록 했다. 또 가죽 상품군을 블루종(99만원)부터 무스탕(199만원)까지 다양화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로가디스는 체크와 헌팅 재킷(사냥 시 입는 재킷) 등 클래식 외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던 트래드’ 스타일을 제안했다. 복고 트렌드를 반영해 카키, 브라운, 와인, 시나몬 등 깊이 있는 색상을 적용한 가죽, 무스탕, 다운 재킷을 선보였다.
◇안정감을 주는 자연색이 대세
색상은 브라운, 베이지, 카멜(낙타색) 등 자연을 닮은 얼시 컬러(earthy color·지구색)가 대세를 이루는 가운데, 블루가 포인트 색으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로가디스는 심플한 디자인에 색상으로 포인트를 준 스마트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이너웨어와 바지를 포인트 색으로 연출하거나 톤온톤(tone on tone·동일계의 색을 배색하는 것)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엠비오는 블랙, 그레이 등 무채색을 중심으로 그레이시 블루, 딥 퍼플 등 풍성한 색감으로 포인트를 줬다.
August 28, 2020 at 06:00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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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시대의 남성복은... 삼성물산, '실용성·편안함' 주목 - 조선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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